Taiwan THE HEART OF ASIA

타이완 축제
1월 : 보라색 나비 벨리 이벤트
매년 12월부터 이듬해 3월에 걸쳐서 열리는 이벤트입니다. 이 시기가 되면 100만 마리나 되는 나비들이 겨울을 나기 위해 바다를 건너 날아옵니다. 나비들이 겨울을 나기 위해 날아오는 이 현상은 세계에서 단 두 곳에서 밖에 볼 수 없는 풍경이기 때문에 타이완의 매력이며 자랑이 되고 있습니다 .100만 마리 이상의 나비들이 오오타케 산기슭에서 겨울을 넘어오는 아름다운 풍경을 볼수 있습니다. 이 신비한 광경은 많은 관광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겨울 새벽에 아침 해가 뜨면 나비들의 날개에 햇살이 비쳐 더욱 환상적입니다. 산 속의 계곡 근처에서 겨울을 나는 나비들은 보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까지 편안하게 만들어 줄 정도입니다. 1년에 한번 밖에 볼 수 없는 장엄한 광경이므로 이 계절에 타이완에 가신다면 놓치지 말고 꼭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장소 : 가오슝시 지역의 마오린 구
2월 : 타이완 등불축제
이 등불은 삼국시대 제갈량에 의해 발명되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군사 통신을 위한 도구로 사용되었다고 해요. 봉수대와 달리 등불은 열기구의 원조라고 할 수 있어요. 원래는 논밭 경작준비를 시작하는 시기를 기준으로 이 등불축제가 매년 열렸기 때문에 농부들은 한 해의 소원을 담아 하늘에 등불을 날려보냈습니다. 예전에는 소년들에게 농가의 노동을 맡겼었으므로, 등불을 날려보낼 때 '남자 아이가 태어나게 해주세요' 또는 '많은 결실을 맺을 수 있게 해주세요'라고 많은 사람들이 기도했습니다. 이 등불 축제는 점차 다른 지방에도 뿌리를 내리게 되어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등불이 밝혀지고 하늘로 올라가면 화려한 밤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
장소 : 뉴 타이페이시 핑시구 남산 광장
3월 : 타이중 마주 국제관광문화제
마주 국제관광문화제 축제는 타이완의 민속 문화중에서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로 꼽힙니다. 이 '타이중 마주 국제관광문화제'는 2004년에 정부가 믿음, 무예, 산업, 예술, 관광, 학술 등의 문화를 주축으로 지역의 관광과 종료, 예술, 학술, 산업 방면의 향상을 도모하고 국제적 발전을 목표로 각종 다양한 연출을 선보이며 교류하고 있습니다. 기도를 한 후, 신을 가마에 태우고, 가마를 메고 각지의 묘를 방문하며 복과 장수를 기원하고, 다시 신을 궁에 안치하는 엄숙한 의식이 이루어집니다.
장소 : 타이완 Tachia궁전
4월 : 주즈후 칼라 꽃 페스티벌
「주즈후(竹子湖)」는 시골의 정취를 가득 담은 곳이자 예술적 감성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다둔산(大屯山), 칠성산(七星山), 샤오관인산(小觀音山) 사이의 계곡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과거 화산 폭발로 인해 자연적으로 호수가 생겼다가 호수의 물이 사라진 후 남은 비옥한 땅 위로 형성된 전형적인 농촌 마을입니다. 그런데 예전에는 전죽(箭竹) 및 맹종죽(孟宗竹)을 넓은 지역에 걸쳐 대량으로 재배했었고, 바람이 불 때 거대한 대나무 숲이 춤 추듯 움직이는 모습이 마치 호수의 물결과 같다 하여 주즈후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현재도 주변 언덕에 걸쳐 있는 대나무 숲을 통해 그 이름의 유래를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주즈후」는 해발 670m의 서늘하고 강수량이 많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안개로 둘러 쌓여 있어 마치 베일을 두르고 있는 부끄럼 많은 소녀처럼 로맨틱한 분위기와 신비한 색감이 더욱 그윽하게 느껴집니다. 주즈후는 천혜의 기상 조건과 산에서 내려오는 풍부하고 깨끗한 물로 최적의 칼라꽃 생장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칼라」는 주즈후를 대표하는 꽃으로서 이곳의 신비로운 베일을 들추어 내는 유명한 관광명소이자 최고의 로맨틱 꽃마을로서의 명성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5월 : 펑후 해상 불꽃축제
펑후 해상 불꽃축제는 여름에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최고 볼거리 이벤트라고 합니다. 한 여름 밤에 쏘아올리는 불꽃놀이는 모두가 기대에 부푼 가슴으로 바라보는 최고의 광경이에요. 2003년에 처음 개최된 펑후 해상 불꽃축제에서는 국내외 유명 가수들을 게스트로 맞이하고, 화려한 불꽃쇼와 로망이 넘치는 음악으로 잊지 못할 아름다운 밤을 장식해줍니다. 이 펑후 해상 불꽃축제는 매년 개최되어 현재는 펑후 여름 빅 이벤트로 발전해 방문객들의 수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장소 : 마공시 펑후 파빌리온 레저 공원
6월 : 루강 단오절 행사
루강 단오절 행사는 타이완의 커다란 축제 중 하나로 꼽힙니다. 전통적인 용의 모습을 본딴 보트를 타고 경주를 즐기는 '환영 용왕(용왕축제라고도 합니다)' 행사에서도 특유의 전통 문화를 접할 수 있습니다. 환절기인 이계절에는 질병이 걸리기 쉬워서 옛날에는 사망하는 사람이 많았기 때문에 독을 품은 달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질병과 재앙을 없애기 위해서 용왕을 참배하던 것이 지금 이 행사의 모습을 갖게 된 것입니다.
장소 : 루강 타운 장화해안 지역 루강의 마을
7월 : 타이완 열기구 축제
형형색색의 열기구가 떠오르는 모습은 정말 아름다워서 그 광경을 보면 누구나 감동할 것입니다. 열기구를 타고 상공으로 날아 오르면 넓게 펼쳐진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열기구의 인기는 주변 관광 산업의 경제를 견인하고 21세기 트렌드가 되고, 관광에 매력을 더하고 있습니다. 2011년에 처음 개최된 이 열기구 축제는 타이완의 새로운 매력을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2012년 열기구 축제는 개최 기간을 더 길게 설정해 세계 신기록이 될 정도로 대규모 이벤트를 기획했었습니다.
8월 : 터우청 창구 민속문화제 타이완 미식전
타이완 미식전 (타이완 음식축제)은 초기에 단순히 재료와 요리만을 다루고 있었지만, 현재는 식기도 이벤트 요소에 도입되었고 음식 예술 문화를 유명요리사와 함께 전하고 있습니다. 각 지역에서 자란 싱싱한 재료들을 이용해 만든 요리가 있어 다향하고, 타이완 음식의 세계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축제에서는 아름답게 장식한 타이완 음식을 눈으로 감상할 수 있고, 맛 또한 매력적입니다. 세계 각국에서 유명요리사들이 모여 경연대회를 열기도 합니다. 1989년에 처음 개최된 이래, 타이완의 음식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내용도 매년 아이디어 넘치는 테마로 타이완 음식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어 있습니다.
9월 : 중원제
중원제는 교통부 관광국이 선정한 열두 대 축제중 하나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서양의 할로윈이나 일본의 백귀야행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으며, 이 행사는 역사전 배경과 민속 문화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통적인 행사로 문화 예술 요소도 힙한·예술 특별 전시회 및 국내외 유명 단체의 공연 등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0월 : 윈린 국제 인형극제
'삼보'라 불리는 인형극이 타이완에 전해진 후로, 타이완 본토의 풍속과 신앙이 녹아들어 타이완 고유의 인형극으로 발전되었습니다. 인형의 섬세한 움직임으로 펼쳐지는, 현실감 넘치는 무대 옆에는 극의 분위기에 맞춰 연주하는 악사들이 있습니다. 신이 축복을 내려주어 사람들을 즐겁게 해준다는 의미의 이 인형극은 지금도 계속해서 변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 윈린 국제 인형극제는 199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윈린 현에 인형극 문화를 정착시켰고, 이 예술적인 축제는 국제 문화 교류의 추진력이 되었습니다. 윈린 국제 인형극제에는 해외에서 초청한 인형극단의 공연 이외에도 여러 가지 독창성을 지닌 많은 무대들이 열립니다. 또한, 예술 전시회와 농산물 전시회 등 인형으로 장식한 각종 이벤트들도 진행됩니다.
11월 : 타이완 자전거 축제
타이완의 영화 <연습곡>에서는 "지금 하지 않으면 평생 못한 채로 끝나 버린다" 라는 명대사를 남겼습니다. 이 명대사에서 영감을 얻게 되어 타이완 자전거 일주에도 불이 붙게 되었습니다.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은 "지금 해야 한다!"라는 다짐을 가지고 타이완 일주 여행을 시작합니다. 타이완에서는 편리한 도로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풍부한 지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전거를 타고 달리며 아름다운 풍경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타이완 자전거 축제에서는 시리즈별 이벤트를 개최하여 타이완 각지의 관광명소를 다녀 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은 전 세계 자전거 애호가들의 마음을 매료 시키고 있을 정도 입니다. 단순한 스포츠가 아니라 마음이 편안해지는, 잊을 수 없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12월 : 제야 축제
타이완의 새해 맞이 카운트다운 파티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드니의 카운트다운 불꽃놀이나, 뉴욕 타임즈 스퀘어에서 열리는 카운트다운과는 다른 분위기를 가진 특별한 이벤트 입니다.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면 101빌딩은 아래에서 위로 점등이 됩니다. 세계에서 가장 커다란 카운트다운 시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