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iwan THE HEART OF ASIA

타이완의 풍경
01. 동북각 및 이란 해안 국가풍경구
억만년 전 변화한 지질을 관찰할 수 있다. 특이한 지질과 지형뿐만 아니라 다양한 야생 물새들을 감상하기에도 좋으며 귀산도에서는 해저 화산 경관과 돌고래 보기 등의 레저를 즐길 수도 있다.
02. 북해안 및 관음산 국가풍경구
북해안, 야류, 관음산 3곳의 성급풍경구를 포함하고 있다. 인문, 지질과 지형, 해안 등의 이색적인 경관으로 이름이 알려져 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야류의 여왕 머리 바위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관광명소이다.
03. 동쪽해안 국가풍경구
동부해안 국가풍경구는 해식작용으로 만들어진 곳곳에 협곡과 곡류, 그리고 산호초근과 해식 지형을 감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열대 해안의 각종 식물과 열대 우림을 체험할 수 있으며, 대만 원주민 중 아미족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원주민의 문화도 체험할 수 있다.
04. 화동종곡 국가풍경구
중앙산맥과 해안산맥 사이의 협곡지대를 일컫는데 유라시아대륙판괴와 필리핀 판괴가 부딪혀 만들어진 곳이어서 많은 단층대가 있다. 원주민 문화가 가장 다양한 지역으로 아미족, 비남족, 포농족, 태로각족과 살기래야족 등 다섯 개 원주민 부족의 풍부한 문화를 보존하고 있다.
05. 참산 국가 풍경구
팔괘산(八卦山)에서 다양한 동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산(梨山)에서는 각종 과일들을 맛볼 수 있다. 그리고 사두산(獅頭山)에서는 살기애야족과 태아족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살기애야족은 2년마다 큰 제사를 지내는데, 가장 원주민적인 제사 중의 하나이다.
06. 일월담 국가풍경구
일월담은 대만 중앙산맥의 서쪽에 위치하며 산과 서부평원 사이에 위치한다. 일월담은 타이완에 가장 큰 담수호이며 가장 아름다운 고산호수이다. 일월담은 계절에 상관없이 그 경치가 일품으로 알려져 있다.
07. 대봉만 국가풍경구
바다와 육지의 레저를 모두 만끽할 수 있는 지역으로 요트장, G2자동차 경주장, 경비행기클럽 등의 레저 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이밖에 컨띵 해변과 샤우려우처우에서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할 수 있으며, 차성(車城)에서 대만 최남단의 온천도 체험해 볼 수 있다.
08. 무림 국가풍경구
나비 감상, 온천, 원주민 문화체험과 자전거 여행을 하기 좋은 곳이다. 해발 3,000미터에서 타이완의 보라색 반점나비를 감상할 수 있는데, 온도가 낮아 나비들이 나무에 달려있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이곳의 온천은 탄산샘으로 수족냉증과 관절통증 개선에 좋다고 한다.
09. 운가남빈해 국가풍경구
이 지역은 긴 해안선을 가지고 있어 사구, 모래톱, 석호 등의 특이한 해안 풍경과 습지 지형을 가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다양한 습지생태 동물들의 서식지가 됐다. 그래서 이곳에서는 다양한 뻘 행사가 이루어진다.
10. 시라야 국가풍경구
평포족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타이완에서 최초로 발견된 좌진인 화석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공해가 적고 자연보호가 잘 되어 있어 타이완 최초의 구경 76센치의 천체망원경으로 별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타이완에서 유일한 진흙온천도 체험해 볼 수 있다.
11. 마주 국가풍경구
마주열도는 태평양에 뿌려진 진주와 같다. 똥인(東引), 베이간(北竿), 난간(南竿), 쥐광(珠光) 등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지리적인 요인으로 군사지역으로 사용되어 전쟁의 역사를 살펴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마주 절인 천후궁에서 매년 ";승천제"를 지내는데 그 광경 또한 신기한 볼거리이다.
12. 펑후 국가풍경구
펑후는 대만섬과 떨어진 섬으로 당야한 해양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뿐만 아니라 400년이 넘는 천후궁(天后宮)과 광서성(廣西城)은 옛 전쟁의 흔적을 엿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라이딩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 라이딩을 즐기기에도 좋다.
13. 아리산
아리산은 풍부한 자연과 인문자원을 가진 곳으로 일출, 운해, 산림, 철도와 원주민 문화 등으로 잘 알려진 곳이다. 아리산의 추족은 의식주행 등에서 독특한 문화를 가지고 있는데, 매년 12월 중순에 "마야사비제(전쟁제전)"과 11월에 "생명콩제" 등을 통해서 그들의 문화를 엿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