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iwan THE HEART OF ASIA

Romance Tour

로맨스 투어

타이베이 양밍상(陽明山)
타이베이의 지형은 분지로 되어있어 높은 산 지역으로 가면 타이베이의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양밍산(陽明山)은 접근성이 좋고 안전하며 주변 시설이 완비되었을 뿐 아니라 최적의 각도까지 갖춰 많은 타이베이 사람들이 인정하는 최고의 야경 감상장소다. 양밍산(陽明山)은 타이베이 시가지에서 가까워 자동차가 없어도 갈 수 있다. 타이베이 버스정류장에서 운행 횟수가 잦은 260번 버스를 타면 산까지 오르내릴 수 있다. 단, 막차시간(양밍산에서 22:30 출발)을 챙겨야 한다. 둘째, 양밍산 산길은 대체로 경사가 완만하고 안전하며 주변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밤에는 야식 가판대가 운영되고 24시간 영업하는 패스트푸드점, 온천시설 등이 있어 야경을 감상하기에 적막하지 않다. 양밍산의 가장 좋은 뷰포인트는 단연 원화(文化)대학 뒷산의 칭런포(情人坡 : 연인의 언덕)다. 이곳에서는 타이베이 시 지역의 불빛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야외에서 야경을 보는 것이 꺼려진다면 산 길을 따라 들어선 경관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면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다만 양밍산은 겨울에 춥고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야경 감상에 적합하지 않다. 산에 오를 때는 추위에 대비한 옷을 준비하길 권한다.
주펀(九汾)고기잡이 배 등불(漁火)야경
신베이시 루이팡(瑞芳)구의 주펀(九份)은 과거 금광으로 번성하였으나 금광의 자원이 고갈되면서 몰락의 길을 걸었다. 오늘날은 영화산업의 발달과 산을 따라 들어선 민가 건축물로 인해 국내외 관광객이 반드시 돌아봐야 할 인기 명소로 떠올랐다. 주펀(九份)의 야경은 석양 무렵부터 밤에 고기잡이 배 등불까지 아름답게 이어진다. 특히 들쭉날쭉한 집들 사이로 빛의 방향이 순식간에 변하면서 한적하면서도 숨을 죽이게 만드는 아름다움을 뽐낸다. 산에 오르면 바다의 경치를 한 눈에 담을 수 있어 반드시 들러봐야 하는 관광지이다.
베이하이안(北海岸,북해안) 린산비(麟山鼻) 나무데크길
산즈(三芝)향과 스먼(石門)향의 경계에 있는 린산비(麟山鼻) 자자오어항(岬角漁港)에 위치한다. 해변을 따라 나무데크 길이 넓게 펼쳐지는데, 한 쪽은 바다와 면해있고 다른 한쪽은 방풍림과 면해있어서 짙은 목마황(木麻黃)과 황근(黃槿) 향이 풍겨온다. 탁 트인 해변의 경관은 바다와 하늘을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같은 색깔을 연출한다. 린산비(麟山鼻) 자자오어항 (岬角漁港)은 나무데크 길과 함께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장소다. 해가 서쪽으로 넘어갈 때 하늘은 푸른 색에서 회색, 오렌지색, 자주색으로 순식간에 여러 색으로 변한다. 때로는 구름 사이로 여러 가닥의 빛이 반사되기도 한다. 이 빛은 속칭 ‘예수의 빛’으로 보는 이의 감탄을 자아낸다.
타이난 대천후궁(大天后宮, 다톈허우궁)
국가 3급 고적으로 분류되는 타이난 대천후궁은 타이완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월하노인(사랑의 신에 해당)을 모시는 곳으로 전해진다. 인연을 추구하는 선남선녀 외에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들의 참배에 더욱 적합하다. 과거에는 사당 측에서 ‘연분(緣粉)’(일종의 화장용 하얀 가루)을 제공했는데, 이는 남녀의 인연을 뜻하는 ‘연분(緣分)’과 발음이 같아서 남녀가 사귈 기회 뿐 아니라 진정한 결과를 얻는 것을 의미한다. 미혼여성이 ‘연분(緣粉)’을 귀 뒤에 바르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은 이 가루를 제공하지 않는다. 미혼여성은 결혼용품에서 ‘연분(緣粉)’을 직접 구매하여 월하노인께 바쳐도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시간이 없어 직접 갈 수 없는 경우, 사당 사이트에서 온라인 참배를 할 수 있어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성의를 표하는 것으로 영험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싱톈궁(行天宮) 점술거리
당신의 마음에 둔 사람과 인연이 이어질 것인지 알고 싶은가? 몇 살에 결혼할 지 궁금한가? 결혼 후 어떤 난관이 기다리고 있는지 알고 싶은가? 타이베이의 유명한 싱톈궁 점술거리에 가면 이에 관한 제안이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싱톈궁에 와서 불공을 드린 신도들이 돌아가는 길에 부근의 점술가들을 찾아가 미래를 점쳐는 것이 관행이었다. 산즈(三芝)향과 스먼(石門)향의 경계에 있는 린산비(麟山鼻) 자자오어항(岬角漁港)에 위치한다. 해변을 따라 나무데크 길이 넓게 펼쳐지는데, 한 쪽은 바다와 면해있고 다른 한쪽은 방풍림과 면해있어서 짙은 목마황(木麻黃)과 황근(黃槿) 향이 풍겨온다. 탁 트인 해변의 경관은 바다와 하늘을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같은 색깔을 연출한다. 오랜 세월이 지나면서 지하도에 점술시장이 형성되었는데, 이곳은 타이완 점술관의 밀도가 가장 높은 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이곳의 점술관은 서너 명이 들어가면 꽉 찰 정도로 공간이 협소하지만, 성명학, 사주팔자, 타로점, 점괘, 관상 등 여러 방법으로 당신의 애정문제의 해답을 제시한다. 결혼 후 아이를 가진 사람은 50년 역사의 점술거리에 와서 아기의 이름을 지어갈 수도 잇다. 일부 점술점포는 영어, 일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부분 점술점포의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저녁 9시까지이다. 그러나 점술가들의 말은 그저 참고로 그쳐야 한다. 자신의 운명은 스스로 개척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자.
샤하이 성황사원(霞海城隍廟,샤하이청황먀오)
타이베이에 있는 샤하이 성황사원(霞海城隍廟)은 주로 청황예(城隍爺: 성황 할아버지)를 모시는 사당이다. 그러나 월하노인(月下老人, 사랑을 이어주는신)이 더 유명하며, 각국 남녀들이 이곳에 와서 좋은 인연을 기원한다. 인연을이룬 사람은 월화노인에게 희병(喜)을 바쳐 감사를 표시한다. 매년 평균 사원에서 받는 희병(喜)은 1만 상자에 1790년에 설립한 타이중 러청궁은 마주(祖)를 모시는 곳이며, 국가 3급 고적으로 선정되었다. 최근 2층에 월하노인을 모시는 제단을 증설하여 찾는이가 더욱 늘어났다. 음력 8월 15일은 월하노인의 탄신일로 미혼 남녀들은 이 때를 이용해 월하노인에게 좋은 짝을 만나게 해달라고 기원한다. 궁 안에는 남녀의 인연 장부와 3천개의 ‘인연등’을 설치하여 매년 한번씩 점등한다. 이때 미혼 남녀들은 좋은 인연을 기원하고 기혼 부부는 행복한 결혼생활을 기원한다. 후전(後殿)2층에는 ‘주생낭낭(註生娘娘)’의 제단이 모셔져 있다. 민간 전설에서는 여자를 한 떨기 꽃으로 보며, 이 꽃은 다시 붉은색과 흰색 꽃으로 나눈다. 붉은 꽃은 딸을 낳고 흰 꽃은 아들을 낳는 것을 의미한다. 자식을 몇 명이나 낳을 것인지, 그 성별은 무엇인지는 주생낭낭(註生娘娘)’이 관장한다. 결혼한지 오래되었는데도 임신이 안 되는 부부라면 주생낭낭(註生娘娘)’에게 꽃을 달라고 빌어봄 직하다. 국가 3급 고적으로 분류되는 타이난 대천후궁은 타이완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월하노인(사랑의 신에 해당)을 모시는 곳으로 전해진다. 인연을 추구하는 선남선녀 외에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들의 참배에 더욱 적합하다. 과거에는 사당 측에서 ‘연분(緣粉)’(일종의 화장용 하얀 가루)을 제공했는데, 이는 남녀의 인연을 뜻하는 ‘연분(緣分)’과 발음이 같아서 남녀가 사귈 기회 뿐 아니라 진정한 결과를 얻는 것을 의미한다. 미혼여성이 ‘연분(緣粉)’을 귀 뒤에 바르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은 이 가루를 제공하지 않는다. 미혼여성은 결혼용품에서 ‘연분(緣粉)’을 직접 구매하여 월하노인께 바쳐도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시간이 없어 직접 갈 수 없는 경우, 사당 사이트에서 온라인 참배를 할 수 있어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성의를 표하는 것으로 영험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육박한다. 사원 내에는 많은 신상(神像)들이 있는데 왼손에 결혼장부를 들고 오른손에 지팡이를 든 신이 월화노인이다.